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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고충처리 게시판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2024년 1분기 이용자 고충처리위원회 실시 내용 공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대문장애인복지관
댓글 0건 조회 164회 작성일 24-03-21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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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분기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고충처리위원회 실시 내용 공유

 

 

20241분기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고충처리위원회 실시 내용을 다음과 같이 공유합니다.

 

 

1. 진행일시: 2024312() 15:00

2. 진행장소: 4층 회의실

3. 내용


연번

의견공유

내용

의견수렴 및 계획

1

마포걸레 및 청소용품 등 위생관리 필요

전반적으로 복지관 환경이 깨끗해지고 공간도 넓어졌지만 설 연휴 지나고 각 층 및 엘리베이터 안에서 냄새가 났었음. 연휴가 있는 기간 동안에는 마포걸레 등 청소용품 관리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는 의견

쾌적한 복지관 환경 관리를 위해 걸레 및 청소용품 등의 위생관리에 조금 더 주의를 기울여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임.(걸레 교체 및 세척·건조 등)

2

토요일 3층 출입문 개방

지난 토요일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복지관에 내방했으나 평소와 다르게 3층 출입문이 닫혀있어 이용자가 당황하는 일이 발생함. 발달장애인의 경우 낯선 상황에 대한 대처가 쉽게 되지 않는 점에 대한 배려가 필요함.

토요 당직자가 3층 잠금을 해제하고 안으로 들어오는 과정에서 출입문 도어락 스위치를 해제하지 않고 문을 열어두었다가 내방객에 의해 문이 닫히면서 문이 잠겼을 것으로 추정됨. 추후에는 출입문 잠금 해제 후 출입문을 열어두면서 함께 잠금 스위치도 해제할 수 있도록 당직자들에게 당직 재교육을 실시할 계획임.

3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 필요

5층 로비의 경우, 여러 장애유형이 함께 이용하다 보니, 화장실 출입(남자 화장실 자바라 이용), 상호간의 의사소통 등에 있어 서로에게 불편함을 끼치는 일이 더러 있음.

복지관 공간이 복합시설이며 넓지 않은 공간안에서 여러 장애유형이 이용하다 보니 그 안에서의 제약과 불편함이 다수 존재함. 서로에 대한 인식개선 및 이해와 배려를 위해 복지관 종사자들이 더 신경을 써서 이용자분들이 복지관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더 노력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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