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2024년 1분기 이용자 고충처리위원회 실시 내용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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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분기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고충처리위원회 실시 내용 공유
2024년 1분기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고충처리위원회 실시 내용을 다음과 같이 공유합니다.
1. 진행일시: 2024년 3월 12일(화) 15:00
2. 진행장소: 4층 회의실
3. 내용
연번 |
의견공유 |
내용 |
의견수렴 및 계획 |
1 |
마포걸레 및 청소용품 등 위생관리 필요 |
전반적으로 복지관 환경이 깨끗해지고 공간도 넓어졌지만 설 연휴 지나고 각 층 및 엘리베이터 안에서 냄새가 났었음. 연휴가 있는 기간 동안에는 마포걸레 등 청소용품 관리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는 의견 |
쾌적한 복지관 환경 관리를 위해 걸레 및 청소용품 등의 위생관리에 조금 더 주의를 기울여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임.(걸레 교체 및 세척·건조 등) |
2 |
토요일 3층 출입문 개방 |
지난 토요일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복지관에 내방했으나 평소와 다르게 3층 출입문이 닫혀있어 이용자가 당황하는 일이 발생함. 발달장애인의 경우 낯선 상황에 대한 대처가 쉽게 되지 않는 점에 대한 배려가 필요함. |
토요 당직자가 3층 잠금을 해제하고 안으로 들어오는 과정에서 출입문 도어락 스위치를 해제하지 않고 문을 열어두었다가 내방객에 의해 문이 닫히면서 문이 잠겼을 것으로 추정됨. 추후에는 출입문 잠금 해제 후 출입문을 열어두면서 함께 잠금 스위치도 해제할 수 있도록 당직자들에게 당직 재교육을 실시할 계획임. |
3 |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 필요 |
5층 로비의 경우, 여러 장애유형이 함께 이용하다 보니, 화장실 출입(남자 화장실 자바라 이용), 상호간의 의사소통 등에 있어 서로에게 불편함을 끼치는 일이 더러 있음. |
복지관 공간이 복합시설이며 넓지 않은 공간안에서 여러 장애유형이 이용하다 보니 그 안에서의 제약과 불편함이 다수 존재함. 서로에 대한 인식개선 및 이해와 배려를 위해 복지관 종사자들이 더 신경을 써서 이용자분들이 복지관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더 노력할 계획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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