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head
이용자고충처리 게시판 목록
이용자고충처리 게시판
 > 기관경영공시 > 이용자고충처리 게시판
2019년 1분기 고충처리위원회 결과 공고
19-03-20 13:57 51회 0건

20191분기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고충처리위원회 실시 내용 공유

20191분기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고충처리위원회 실시 내용을 다음과 같이 공유합니다.

 

 

진행일시: 2019319() 10:00

진행장소: 4층 보담실

고충처리 내용

연번

건의 사항

내용

의견수렴 및 계획

1

복지관 2층 복도 환경에 대한 내

-복지관 2층 복도 재봉틀 설치로 인해 추출입구가 혼잡하여, 기관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 사고에 대한 발생이 우려 된다는 의견

-장애인 일자리 창출로 인해 설치된 곳임에 대해 안내함.

-공간 이동(3층 천막으로 이동)을 통해 정리할 계획

2

주차장 이용에 대한 내용

-주차장이 협소하여 주차이용시 장애인 이용자 이외 주차시 인근 주차장 이용에 대한 의견

-인근 주차장 안내를 통해 장애인 이용자의 주차에 어려움 없도록 할 계획

3

복지관 휴게 공간에 대한 내용

-치료이용 또는 프로그램 이용을 위한 대기공간이 부족한 부분에 대한 의견

-공간에 대한 부분은 이용하는 이용자도 함께 이해해야 한다는 의견(물리적인 환경을 변화하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부분으로 이해해야한다는 의견)

-공간 문제는 해결하기 힘든 상황이나, 현재 보호자대기실, 3층 치료실 앞 의자배치, 4, 5층 복도 소파배치를 통해 보호자 대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중임. -3층 상담실의 경우 프로그램 이외 시간 이용할 수 있도록 고려할 계획

4

권리옹호팀 성인이용자들 중 신규이용자들에 대한 내용

-복지관 기존 이용자들의 신규이용자에 대한 의도적인 개입 필요하다는 의견(먼저 인사하고, 복지관 이용에 대한 내용 공유 등의 자세 필요하다)

-기존 이용자들의 선배멘토역할을 통한 복지관 이용의 정보제공할 계획

5

이용자고충처리위원 역할에 대한 내용

-복지관 이용자고충처리위원은 복지관 이용에 대한 고충에 대해 민감하게 듣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도 필요할 뿐 아니라, 복지관 자원개발에 대한 부분에도 책임성 필요하다는 의견

-더 나은 복지관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 할 계획

  

2019. 3. 19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찾아오시는 길
늘 함께하는 좋은 친구
03756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4 | E-mail sdmcenter@daum.net
All right reserved by 미르웹에이전시